MY MENU

공지사항

제목

코리아진주감정원 최고품질의 진주에 하나타마마크 붙인다. 귀금속경제신문 2005.2.24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5.02.26
첨부파일0
조회수
2893
내용
코리아진주감정원(원장 김혜연)은 최근 일본의 제 16회 IJT 국제보석전시회 기간동안 열린 ""진주의 등급제""세미나에서 최고품질의 진주에 붙여지는 ""하나타마"" 마크가 중점적으로 소개되었다고 전하고 앞으로 한국시장에서도 ""최고품질""의 진주에는 코리아진주감정원의 ""하나타마""마크가 붙여질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그동안 다이아몬드와 달리 진주에는 감별외에 등급을 메기는 감정작업은 따로 이뤄지지 않았다.
그만큼 아직 등급 시스템이 정착되지 않았기 때문인데 코리아진주감정원은 앞으로 일본진주과학연구소의 감정시스템을 도입해 최고품질의 진주에게는 ""하나타마""감정을 해 줄 계획이다.

하나타마(花珠=화주=꽃주)라는 단어의 기원은 일본의 아코야 진주 중 원주(조개에서 바로 꺼낸 상태, 즉 가공을 하지 않은 상태의 진주 ) 중에서 최고의 품질을 갖고 있는 진주를 양식업자들 사이에서 ""하나타마""로 불리웠던 것에서 유래한다.

또한 코리아진주감정원에서는 진주감정에 있어서 진주층이 너무 얇아 내부의 핵이 보이는 진주,가공의 흠이 있어 착용시 후일에 문제가 될 소지가 있는 진주, 진주층이 파손 및 층이 깨짐이 인정되는 진주를 제외한 진주들에게는 진주 평가를 하게 되며, 이러한 감정평가를 받는 진주에게는 ""펄 마크(Pearl Mark)를 별도로 붙인다고 전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