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자유게시판

제목

전복진주 문의요

작성자
마인드
작성일
2008.09.28
첨부파일0
조회수
3325
내용
"[원본 글내용 입니다.]

여친 선물때문에 주변에 아는 사람이 전복 진주 사겠냐고 물어보는데요.
전복 진주에 십자가 음각된것 보통 얼마정도 하나요? 감정가가
아무리 아는 사람이지만 대량생산 되는 것 같은데 3만원이라고 해서요.


--------------------------------
안녕하세요.
우연히 글을 보게되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해서 짧게 글올립니다.

중국에서 11~13세기경부터 불상진주는 만들어지고 있으나 권패의 색상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지 못하고 있으며 과거 우리나라에서도 경주에서 담수조개를 이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반형의 진주를 만들어내기도 했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생산 되고 있는 진주대부분은 양식진주들이며 천연진주는 아주 드물게 발견되고 있습니다. 양식진주라고 값이 싸지는 않으며 진주는 크게 천연진주와 민물에서 생산된 담수진주, 그리고 바다에서 생산된 해수진주로 나뉘어 집니다. 전복진주는 해수진주 입니다.

지금도 호주에서는 해 마다 지름 15mm 이상의 상급의 양식 진주를 개당 1천 만원에서 시작하여 경매로 판매하는데 매년 수 만개씩 팔리고 있으며 이런 진주는 필리핀, 말레이시아, 파푸아뉴기니 등 많은 열대 지방에서도 양식 되고 있고 미국, 캐나다, 중국에서는 민물에서 양식을 하는데 특히 중국에서는 매년 수 톤씩 생산하여 보석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일본 남부 해안과 대만 등에서는 비단 담치 크기의 아고야 조개로부터 많은 양의 진주를 생산하고 있으며 그 중에 일본은 세계의 진주시장을 리더하고 있습니다.

특히, 뉴질랜드에서 전복에 반구의 핵을 넣어 양식하고 있는 Blue pearl이라는 회사가 있습니다.
참고로 전복에서 진주를 생산하기란 무척 어렵습니다.

그 이유는 전복의 구조상 1매패이기때문 입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전복에서는 원형의 진주는 생산 불가 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많은 연구들이 진행 되어지고 있으며 전복에서 머지않아 원형의 진주가 생산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복진주의 가장 큰 특징은 인위적으로 색상처리하지 않은 자연적인 색상을 가진 진주입니다.

전복문양진주는 세계최초로 우리나라에서 대량생산에 성공하여(이벤트) 나석상태 가격은 크기, 모양, 색상, 진주층, 광택, 가공상태 등으로 구분하여 이루어지며 도매가 최저 3만원에서 부터 몇십만원 이상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 진주의 대표 감정원인 코리아 진주 감정원에서는 진주가 맞는지 아닌지 감별만 해주는 곳이며 진주는 감정하는것이 아니라 감별을 합니다..

전복진주는 우리나라의 보석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바랍니다.



"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